노트북 LENOVO E531 6885-1A0 LG IPS 패널 교체 및 CPU 업그레이드.

레노버 E531 모델 기본 장착되어 있는 패널이 대만산 패널이라 장시간 모니터를 보면

눈이 좀 피로한 편이라 패널을 교체하기로 하고 용산으로 향했다.

용산 가기전.


전자랜드 notelcd (메티스)라는 매장에서 교체를 하였다. 작업시간은 30분내외 였고.

LG IPS패널로 교체후 시야각 및 선명도가 확실히 좋아져서 너무좋다.

대만산 FHD 1920X1080 에서 LG 필립스 IPS FHD 1920X1080 으로 교체.



기존에 사용하던 CPU도 업그레이드를 하기로 했다.

기존 CPU I5-3230M은팔기로 하고 

사용시간이 얼마안된 CPU를 중고나라에서 직거래로 구매하기로 하였다 나름 괜찮은 분한테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하였다. 

우선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트북의 뒷판을 뜯었다.

이제 쿨러를 제거할차례다


쿨러 제거후 모습이다. 쿨러 하나에 그래픽 칩이랑 CPU도 같이 쿨링 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기존 CPU를 빼내고 새로운 CPU I7-3740QM 를 장착하였다. 실제로 보면 코어가 거울처럼 엄청 깨끗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CPU와 새로장착한 CPU 모습. 떼어낸 CPU는 구리스가 덕지 덕지 발라져있다.


구리스 바르기전 그래픽 코어에 묻어 있던 구리스를 깨끗이 닦아 내구 새로 구매한 대용량 구리스준비 하였다.


그래픽 코어와 CPU에 구리스를 듬뿍발라 주었다. 깨끗이 바를수가 없는거 같다.


쿨러 조립을 하고 뒷판까지 모두 조립이 끝났다.


기존에 사용하던 CPU 구리스를 깨끗이 닦아내니 코어가 아주 깨끗해졌다.

은박지에 잘싸서 안전하게 뽁뽁이를 위아래로 놓고 프라스틱 상자에 넣어놓았다.

곧 중고장터에 올려서 팔을 예정이다.


설치완료후 윈도우 CPU-Z화면 I7-3740QM 4코어 8쓰레드


작업관리자에서 CPU현황을보니 8개가 나오니 기분이 좋았다.



LG IPS패널 과 CPU교체 너무 잘한거 같다.

앞으로 오래오래 써야겠다.